본문 바로가기

장작가의 일상뉴스

이재명 19%, 한동훈 16%…차기 대선 첫 오차범위 내[한국갤럽]

728x90
반응형

https://naver.me/Fu6YxMNm

이재명 19%, 한동훈 16%…차기 대선 첫 오차범위 내[한국갤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장래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에서 처음으로 오차범위 내에 들어왔다는 한국갤럽 조사가 8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지난 5~7일 전국 만 18세 이

n.news.naver.com

*문화일보 조성진 기자 작성


뉴스 기사 발췌



한국갤럽이 지난 5~7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12월 1주 조사(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3.1%포인트)에서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정치 지도자, 즉 장래 대통령감으로 누가 좋다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복수응답)에 이재명 대표 19%, 한동훈 장관 16%로 각각 집계됐다. 직전인 지난달 조사와 비교하면 이 대표는 2%포인트 내려갔고, 한 장관은 3%포인트 상승했다.


장작가의 3줄평

차기 대선에 관한 한국갤럽이 진행하는 여론조사는 가끔씩 생각날 때마다 확인하는데 처음으로 오차범위 내에 들어갔다는 문구에 홀려 클릭하게 되었다.

공교롭게도 두 후보자에 대해서는 여론 플레이겠지만 긍정과 부정의 기사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정치적 성향에 따라 선택적 취합을 할 것으로 보인다.

예전에는 여론조사 전화가 오면 바쁘지 않을 때는 참여도 했는데, 요즘에는 너무 많고 다양한 곳에서 스팸성 전화가 자주 오다 보니 모르는 번호면 거의 전화를 받지 않아 참여하지 않게 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