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작가의 일상뉴스

부산 깡통시장 찾은 尹, 이재용 등 재계 총수와 떡볶이 타임

728x90
반응형

https://naver.me/5nXRBP9J

부산 깡통시장 찾은 尹, 이재용 등 재계 총수와 떡볶이 타임

윤석열 대통령은 6일 부산의 대표 전통시장인 국제시장 일원(국제시장, 부평깡통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국제시장은 부산 중구에 위치한 부산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으로 처음에는 도떼

n.news.naver.com

*중앙일보 한지혜 기자 작성


뉴스 기사 발췌



특히 윤 대통령은 정기선 HD현대 부사장,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재원 SK수석부회장 등 재계 총수들과 함께 부평깡통시장을 방문해 떡볶이를 시식하며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부산 국제시장 방문하기에 앞서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부산 유치에 노력한 시민 대표, 지역 국회의원, 기업인 및 정부·지방자치단체 관계자 등 100여 명과 만나 간담회를 했다.

윤 대통령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엑스포 유치 활동을 이끌어 준 각계 시민 대표와 기업인, 그리고 누구보다 엑스포 유치를 뜨겁게 열망했던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작가의 3줄평

매번 있었던 서민 체험이라고 생각해서 넘어가려고 했는데, 대기업 총수들도 같이 있어서 무슨 내용인가 살펴보기 위해서 기사를 클릭했다.

부산 엑스포 유치 관련해서 응원 차 내려간 것이며, 그랬기에 대기업 총수들까지 같이 자리에 참석하며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한 편으로 아쉬운 점은 이렇게 잠깐 시장을 방문한다고 해서 지역경제가 엄청나게 활성화되지 않을텐데, 순간의 저 장면을 위하여 앞뒤로 얼마나 고생했을까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