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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작가의 일상뉴스

“칼국숫집서 앞접시 16개·수저 9세트 쓴 중년 3명” 자영업자 울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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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국숫집서 앞접시 16개·수저 9세트 쓴 중년 3명” 자영업자 울분

자영업자 인터넷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 갈무리. 뉴스1 칼국수 가게를 운영 중인 한 자영업자가 고객 3명이 해당 업소를 방문해 앞접시 16개, 수저 9세트를 사용한 사연을 공개해 화제다. 칼

n.news.naver.com

*세계일보 현화영 기자 작성


뉴스 기사 발췌



칼국숫집 운영 3년 차라고 자신을 소개한 A씨는 지난 16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저도 모르게 눈살 찌푸려지게 만드는 손님들이 계셔서 과연 이게 정상인지, 아니면 제가 과하게 받아들이는 건지 궁금하다”라고 운을 뗐다.

해당 글에 따르면, 중년의 여성 손님 3명이 어느날 A씨 가게에 방문해 각자 바지락 칼국수, 일반 칼국수, 들깨 칼국수 등 총 3개를 주문했다.

잠시 후 이들은 국자를 달라고 요청했고, 재차 불러 앞접시를 한 번 더 요구했다.

음식을 조리하고 있던 A씨는 아무 말 없이 손님의 요구를 들어줬다. 이후에도 손님들은 국자와 앞접시를 한 번 더 요청했다고 한다.

A씨는 “의아했지만 가져다드리면서 ‘앞접시는 셀프입니다’ 했더니 알겠다고 하더라”면서 “그런데 또 불러서 물을 달라고 했다. 다른 손님 음식은 간신히 만들었다”고 했다.

이어 “손님들은 식사를 마치고 이야기꽃을 피우시더니 꽃이 다 지고 열매가 익을 때까지 말씀을 나누시더라”면서 “계산을 하고 간 뒤 경악을 금치 못했다. 테이블에 수저, 국자, 앞접시가 꽉 차 있었다”고 주장했다.

해당 손님들은 국자 2개, 각자 수저 3세트씩, 종이컵 6개 그리고 앞접시는 16개를 사용했다.


3줄 요약:
칼국수집 주인 A씨는 중년 여성 3명의 요청에 따라 국자와 앞접시를 여러 번 제공했으나, 손님들은 계속해서 추가 요구를 하며 음식을 마친 후에는 테이블에 꽉 찬 국자, 수저, 앞접시를 남겨두었다.

3줄평:
A씨가 겪은 이러한 상황은 일상적인 가게 운영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일로, 손님들의 요구에 순응하며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는 사장님의 모습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손님들의 과도한 요구와 남겨진 사용된 식기들은 사장에게는 상당한 혼란과 고민을 안겨주는 상황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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