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작가의 일상뉴스

"내가 알던 제네시스 맞아?"…실물 본 사람들 "예쁘다" 감탄

728x90
반응형

https://naver.me/GCa5ImmE

"내가 알던 제네시스 맞아?"…실물 본 사람들 "예쁘다" 감탄

"내가 알던 제네시스 GV80 맞아?" 현대자동차그룹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GV80 쿠페를 처음 접한 지인들은 실물을 두고 '예쁘다'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빨간색'과 날렵한 뒤태로 완성된 GV80 쿠

n.news.naver.com

*한국경제 배성수 기자


뉴스 기사 발췌



현대자동차그룹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GV80 쿠페를 처음 접한 지인들은 실물을 두고 '예쁘다'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빨간색'과 날렵한 뒤태로 완성된 GV80 쿠페는 어느 도로에서든 눈길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회장님 차'로도 불리는 제네시스가 성공한 중장년층을 겨냥한 차량이었다면 GV80 쿠페는 외관만 봐도 젊은 세대까지 노렸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 수긍이 간다.

그런데 풀옵션 기준 1억원이 훌쩍 넘는 가격을 설명해주면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이들도 적잖았다. 기존 GV80 가격과 비교하면 최소 1000만원은 더 비싸기 때문이다. 제네시스가 야심 차게 내놓은 첫 프리미엄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 쿠페. 과연 독일 명품 자동차 업체가 선점한 쿠페형 SUV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얻을 수 있을까.


장작가의 3줄평.

제네시스 차량이 초기에는 잘 팔릴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이 있었지만, 현재는 현대/기아/제네시스로 불릴 만큼 독자적인 브랜드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차량에 관심이 많지 않았기에 펠리세이드 이후에는 크게 눈에 가는 차량이 없었는데, GV80 이후로는 뭔가 차가 출시될 때마다 확인하게 된다.

쿠페의 가격이 사실상 풀옵기준 1억이라고 한다면 해외 브랜드 대비 가격경쟁력이 높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국내 시장만 노리는 건 아닐테니 시장의 반응이 궁금하기도 하다.

728x90
반응형